경남일간신문 | 밀양시 삼랑진읍은 19일 주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랑진읍 행정복지센터 사무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.
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표로, 공직자로서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민원 응대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.
교육은 민원서비스의 중요성과 공무원의 친절한 태도가 민원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,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담당별, 개인별로 전화 민원 친절도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.
김주용 읍장은“전화 민원은 민원인과의 첫 접점인 만큼 공무원의 응대가 주민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교육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공공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”라고 전했다.